기사상세페이지

극단미소, 제41회 경상남도연극제 대상 수상작 ‘난파, 가족’무대에 올린다

기사입력 2023.05.11 10: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난파, 가족_공연사진1.JPG

    사단법인 극단미소(대표 고대호)2023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작가 시리즈 창작공연 난파, 가족작품을 진해문화센터 공연장에 올린다.

     

    이번 연극은 ‘2023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으로 창원문화재단 진해문화센터와 사단법인 극단미소가 주최/주관하며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경상남도가 후원한다.

     

    첫 번째 지역작가 시리즈 작품으로 선보이는 난파, 가족은 물질만능적이고 가족해체적인 시대에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희극적이고 풍자스럽게 풀어낸 창작 작품이다. 그리고 올해 창원시에서 개최된 제41회 경상남도연극제 단체 대상과 관객심사 작품 대상, 희곡상을 수상해 3관왕에 오른 작품이다.

     

    난파, 가족공연 무대는 황가정’, 지역에서 이름난 식당이다. 이 식당을 지키며 고집스럽게 살아온 사장 황택수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 가족을 일방적으로 희생시키는 완고하고 고집불통의 성격의 소유자이다. 그의 가족들은 가장의 지시에 그저 일방적으로 복종해야 할 뿐 그 어떤 칭찬과 배려의 말을 듣지도 못했고 자신의 의견을 말해보지도 못하며 소통이 단절된 날들을 보낼 때 황택수가 해외여행을 떠나게 되지만 여행 중 난파를 당하게 되고 가족들은 처음에는 노심초사하며 걱정했지만 점차 자신들의 속마음을 드러내며 꼭 가장이 돌아와야 하냐는 의문을 던지고 노골적으로 그가 돌아오지 못하길 바란다.

     

    난파, 가족공연은 현대 가족의 의미를 유쾌하게 풀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공연이며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생각할 수 있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13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관람료는 일반 10,000, 청소년 5,000원이다. 예매는 인터파크와 네이버로 가능하며 단체 관람 문의 및 전화 예매(055-264-5264) 하면 된다.

    난파, 가족_포스터.jpg

    backward top home